-
-
1990년 처음으로 오픈한 도미노피자는 국내 최초의 피자 배달 전문 브랜드이다. 도미노피자는 저온 숙성 도우와 최고급 프리미엄 치즈 등 혁신적인 피자를 내세우며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기업평판 연구소의 2022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도미노피자는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 순위 TOP1을 차지했다. 하지만 도미노피자는 처음부터 이렇게 사랑 받았던 것은 아니다. 도미노는 냉혹한 평가를 버텼고 이겨내어 현재 1위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그렇
2022.07.08 13:31
-
현재 수많은 상품을 홍보하는 광고가 유튜브, 네이버 배너 등에서 넘치고 있다. 소비자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자연스레 디지털 마케팅을 선택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중 가장 떠오르는 방법은 단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기술을 통해 기업의 물리적 요소를 디지털화하여 고객관리, 프로세스 관리 등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조하는 것을 말한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글로벌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스타벅
2022.06.04 01:11
-
4월 1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제10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진행됐다. 이번 조찬회는 이해선 회장의 “마케팅은 영원할 것이다.”라는 인사 말씀과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산업별 1위 인증식과 함께 시작 되었다.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최고경영자상에는 EK그룹의 이희주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이회장은 “키드키즈가 생각하는 유아교육은 학습보다 아이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가치관을 먼저 가르치는 것"이라면서 "23년 째 업으로 삼고 있는 교육컨텐츠를 좋은 마케
2022.04.18 13:00
-
미디어몽크스 김선영 대표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개인부문 '한국의 마케터' 를 수상했다.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김 대표는 디지털 분석 컨설팅 회사인 "데이터리셔스 한국"을 설립했으며, 인재 획득 형태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 기업인 마이티하이브로의 인수합병을
2022.03.18 12:26
-
지난 2월 18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제9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의 주관 아래 개최됐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대학내일기획혁신센터의 정은우 센터장과 미디어.몽크스의 김선영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자신을 MZ세대로 부르는 것을 싫어하는 MZ세대 보고서]-정은우 센터장(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정 센터장은 기성세대가 MZ세대에 가지는 오해를 소개하면서, MZ세대를 바라보는 네 가지의 방향성을 짚었다.먼저 정 센터장은 “MZ는 젊게 보이는 어른을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제시했다. 정 센터장
2022.02.22 14:16
-
버버리, 패션 업계 최초 디지털 기업이 된 사연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기업 및 조직 운영, 고객 관리, 비즈니스 등 프로세스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왔다. 이는 단순히 디지털 관련 업종뿐만이 아닌 기존에 디지털과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던 패션 기업에서도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공사례로 가장 먼저 언급되는 패션 기업은 영국의 명품 브랜드 버버리이다. 버버리는 과거 금융 위기를 극복하기
2022.02.10 07:00
-
임인년(壬寅年)이 밝았다. 새해가 되면 통과의례처럼 하는 일이 있다. 바로 다짐이다. 1월은 어느 때보다 마음을 새롭게 다지며 한 해를 미리 그려보기 좋은 시간이다. 마음 속으로 “올해는 반드시 운동, 다이어트, 금연, 영어공부 등등에 성공하리라”를 외치지 않은 이가 없으리 만치, 기업들도 이때 새로운 마음으로 사업을 재정비한다. 1월은 기업의 시무식이 있는 달이기도 하다. 올해 많은 기업들은 어떤 다짐으로 새해를 열었을까. 기술이 일상을 고도화시키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언제부터인가 한 해를 일굴 청사진을 얻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2022.01.17 08:4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1월 19일 잠실 롯데호텔월드 지하 1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됐다. 첫 번째 강연은 서울예술대학교 이남식 총장이 '예술과 기술의 융합 : DX 시대의 핵심전략'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남식 총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4차 산업혁명의 출발에 관한 내용을 시작으로 강연을 열었다. 4차 산업혁명 이후 활발해진 온라인이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증가하는 것을 언급하며 이와 연관된 OTT 서비스의 열풍을 설명했다. 얼마 전 K-콘텐츠 오징어게임 열풍 또한 OTT 서
2021.11.25 10:16
-
‘DNA+US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이하 DNA+US 프로젝트)’는 디지털 경제 전환과 비대면화(Untact) 등 4차 산업혁명 가속화로 인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라남도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년 대비 26.9%가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IT/SW 관련 기업의 원활한 인력 공급으로 미래 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DNA+US란, 한국판 뉴딜정책과 직결되는 DNA (Data·Network·AI
2021.10.12 18: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9월 17일(금) 온라인으로 개최됐다.제1 강연 - 소현구 전무 (前 에이블루)소현구 전무(前에이블루)는 '어떻게 매출 증대를 극대화 할 것인가'를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시작했다. 소현구 전무는 GS글로벌, 쌍용그룹 (주)쌍용 해외사업부, 미래에셋 강남본부의 본부장을 거쳐 에이블루 전무직까지 역임했다.그는 강연에서 두 가지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먼저 "좋은 제품이 있다면 광고를 하십시오."라고 말했으며, 동시에 제품의 정체성이 뭔지 성립하는 것을 강조했다. 광고계에
2021.09.28 08:15
-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가 역삼동 소재의 GS리테일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 리테일테크(소매 유통 사업에 정보통신 기술의 접목한 것) 구축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상권·매장 분석을 통한 스마트 스토어 구축 △미래형 매장 구축을 위한 리테일-테크 솔루션 기획 △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통한 시너지 과제 발굴 △MZ세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알뜰폰 및 펫사업 협력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GS리테일
2021.09.02 09:37
-
FPT 소프트웨어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아카체인(akaChain)이 도쿄의 스포츠 제품 판매 업체 캐나우(Canow)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고객 충성도 플랫폼 옐텀(YELLtum)을 개발해 출시했다.옐텀은 캐나우의 고객 경험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2022년 4분기까지 약 30만명의 고객과 3000개의 회원 매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FPT 소프트웨어의 아카체인은 소매, 은행 및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혁신을 지원해 온 허가형 단대단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chaine
2021.08.18 10:30
-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목표는 크든 작든, 개인적이든 조직적이든 달성해야 할 사명을 품은 단어이다.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서도 가장 먼저 세워야 하는 것이 바로 ‘목표’이다. ‘월 매출 OO억 달성’ ‘브랜드 인지도 OO% 증가’ 같이 경영 목표를 세우는 것은 쉽지만, 목표에 이르는 길은 생각보다 명확하지가 않다. 세상은 복잡하고 그 결과를 예측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이다. 목표에 이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길을 가리켜 주는 것이 바로 ‘전략(strategy)’이다. 전략은
2021.08.17 09:42
-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해 2600만 통합 회원들에게 더욱 편리한 온·오프 커머스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팝(GS리테일의 모바일앱)앱을 통해 가입하면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된다.고객은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클릭 한 번에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 커머스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
2021.08.11 09:06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금융권 최초로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대표 김대욱)와 업무 협약식을 하고 Z세대 맞춤형 선불카드 출시 및 제페토 내 가상공간 구축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글로벌 누적 가입자 2억명의 제페토는 이용자의 80%가 10대일 정도로 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는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과 네이버제트 김대욱 대표가 가상현실이란 콘텐츠에 맞게 제페토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등장해 협약식을 진행했다.양사는 제페토 내에 Z세대를 불러모을 공간을 만들고, 메타버스에 차별된
2021.07.21 12:36
-
코로나 대유행이 기어이 재발했다. 백신 접종이란 말도 무색하게 들리고 델타변이 바이러스까지 등장하여 위기감을 조성하는 탓에 사회적 거리두기의 끝은 보이지가 않는다. 언제까지 계속 될까.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기는 한 걸까. 코로나의 극성은 계속되지만 더 이상 셧다운은 안된다는 인식이 파다하다. 어떻게든 경제고 생활이고 돌아가야 한다. 오프라인이 안 되면 온라인으로 가야 한다. 디지털이 메인 스트림이 되고 있다. 디지털로 인해 생활의 많은 부분이 바뀌고 있다. 지금의 변화를 표현하는 적절한 말로 ‘유니버스(Universe)’란 단어가
2021.07.19 13:46
-
GS리테일과 KB국민은행이 9일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도입 등 유통과 금융이 결합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확대와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GS페이(PAY) 개발을 통한 핀테크 비즈니스 확대 △공동 프로모션 및 홍보 마케팅 협력 △양사의 데이터 협업을 통한 빅데이터 시너지 창출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양사는 하반기 중에 GS페이 개발을 완료하고 론칭할 계획이다. GS페이는 통합 온·오프 커머스 사업
2021.07.11 09: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제3기 디지털유통miniMBA과정 입과생을 모집한다 밝혔다.본 과정은 유통의 디지털 전환에 고민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을 위한 과정으로 디지털마케팅 이론을 포함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사업성과, 디지털 채널을 통한 유통 방안 등 사업 진행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대한민국 유통기업 현직임원과 유통 각 분야별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유통채널 사이클에 맞는 자사맞춤 전략을 연구해 볼 수 있는 기회다.본 과정은 8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주간 진행되며, 강의와 함께 디지털유통 사례를
2021.07.06 12:17
-
지금은 플랫폼 전환의 시대비즈니스와 마케팅의 지각변동이 한창이다. 큰 기업과 작은 기업, 순서에 상관없이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로 플랫폼 구축을 고려하는 중이다. 플랫폼으로의 전환은 디지털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수순이다. 그렇다면 플랫폼만 구축하면 되는가? 사실 플랫폼을 구축하는 이유는 연결의 디지털 생태계에서 불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고객과의 거리를 가깝게 하기 위함이다. 플랫폼의 궁극적 목적은 상품 판매플랫폼이 주는 이점은 마케팅의 전 과정이 디지털 상에서 선순환 될 수
2021.07.02 06:48